[신성공인중개컨설팅] 초보자가 알아야 할 부동산 투자전략
초보자가 알아야 할 부동산 투자전략
1. 출구(Exit)를 확보하라.
경기 변동이 앞을 모르는 때에, 언제든 현금화 가능한 부동산을 추천한다. 언제 팔릴지 알 수 없는 부동산보다는 잘 팔릴 수 있는 부동산 위주로 접근하여 언제든 현금화 가능하도록 한다.
2. 임대수익에 초점을 맞춰라.
"집값이 연간 20~30% 급등하던 시기는 지났다"라고 이야기 한다. 이제는 부동산 투자로 과거와 같은 큰 수익을 기대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시세 차익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임대수익에 초첨을 맞추어 수익률을 만들어야 한다.
3. 역세권 소형아파트, 임대형 오피스텔, 도심권 오피스, 등에 관심을 가져라.
역세권 소형아파트, 임대형 오피스텔, 도심권 오피스, 아파트형 공장, 주차장 설치가 별도로 필요치 않는 임대사업용 원룸텔, 주택가 밀집한 근린상가 등은 경기 방어용 부동산이라 할 수 있다.
고유가 시대가 지속되면서 전세비율이 높은 역세권 소형아파트, 오피스텔은 전세·월세는 품귀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임대사업용으로 소형아파트 매입 시에는 양도세와 종부세 면제 대상주택이다. 5채이상 10년 임대 할 경우 매각시점 공시가격 3억에서 매입시점 3억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월세를 받아 생기는 임대수익과 차후 시세차익까지 기대 가능하다.
오피스텔의 경우1인 가구의 증가와 오피스 수요증가가 앞으로 3~4년 지속 될 것으로 보여 대체 상품인 오피스텔 수요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 가능하다.
도심권 오피스는 공실률이 1%미만을 보이고 있다. 신규 공급이 없고 예정된 신규 공급도 도심권에서 벗어난 지역에 예정되어 있어 공급 부족은 앞으로 3~4년 간은 지속될 듯하다.